제 1 조 (명칭) 본회는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AMP 총동창회라 칭한다.

 제 2 조 (목적) 본회는 모교와의 유대를 강화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돈독히 하여 상부상조의 정신으로서 모교의
              발전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구성) 본회는 정회원, 명예회원으로 구성한다.

 제 4 조 (회원) 본회의 회원은 다음과 같다.
   (1) 정 회 원 :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이수한 자.
   (2) 명예회원 : 모교의 교직자 및 본회의 회장단회에서 명예회원으로 추대된 자.

 제 5 조 (사무소) 본회의 본부는 서울특별시에 둔다.


 

 제 6 조 (임원) 본회는 아래의 임원을 둔다.
   (1) 명예회장 : 1인 (2) 회장 : 1인 (3) 상임고문 : 역대 총동창회장 (4) 고문 : 약간인 (5) 자문위원 : 약간인
   (6) 감사 : 3인 이내 (7) 수석부회장 : 약간인 (8) 상임부회장 : 역대 사무총장 (9) 부회장 : 각 기 약간인
   (10) 사무총장 : 1인 (11) 사무부총장 : 2인(남,여) (12) 상임이사 : 약간인 (13) 이사 : 각 기 약간인
   (14) 상근 사무국장 : 1인

 제 7 조 (명예회장) 명예회장에는 직전 회장으로 부의 없이 추대한다.

 제 8 조 (고문 등)
   (1) 본회는 고문 약간인을 두되 모교발전과 사회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이 있는 자를 (회장단) 운영위원회에서
        추대하되, 고문 중 약간인을 상임고문으로 추대할 수 있다.
        단, 역대회장은 부의 없이 상임고문으로 추대한다.
   (2) 자문위원은 전·현직 경영전문대학원장과 역대 임원 및 덕망이 높은 회원 중에서 회장이 이를 추대 또는 위촉한다.
   (3) 수석부회장은 동창회 기여도와 공로가 현저히 인정되는 회원으로 추천을 받아 회장이 위촉한다.
   (4) 상임부회장은 역대 사무총장 및 회의 참여도가 높고 동창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 중에서 추천을 받아 회장이
        위촉한다.

 제 9 조 (임원의 임기)
   (1) 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총동창회장의 임기는 2년으로 하되,총동창회장 유고시 보궐에 의하여 신임회장이 추대된 경우, 새로운 임기로
       간주하며 임기는 2년으로 한다.
       (단, 2008년 4월 25일에 선임된 회장의 임기는 2008년 6월 1일부터 2년간으로 한다.)
   (2) 임기 중 임원분담금을 납부하지 않은 임원은 자격을 상실한다.

 제 10 조 (임원의 선출)
   (1) 회장과 감사는 회장단회에서 천거, 총회에서 인준을 받으며 회장은 사무총장 및 상임이사 등을 임명하고
        임원진을 구성한다.
   (2) 각 기별 회장은 당연직 부회장, 각 기의 사무국장은 당연직 이사가 되며 그 외의 선임부회장, 선임이사는
        각 기에서 추천하여 회장이 위촉한다.

 제 11 조 (임원의 직무)
   (1) 회장은 본회를 대표하여 회무를 총괄한다.
   (2)수석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며, 회장 유고시에는 수석부회장 중에 연장자가 그 직무를 대행한다.
   (3) 고문단 중 회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고문은 상임이사회에 참여할 수 있다.
   (4) 감사는 회무 및 회계에 관련된 업무를 감사한다.
   (5) 자문위원은 회장이 필요한 업무에 대하여 자문 등을 할 수 있고 회장은 자문위원회를 소집할 수 있다.
   (6) 사무총장은 회장의 명을 받아 회무를 대행하며, 사무총장은 회장의 지시에 따라 기별 사무국장 모임을 운영하고
       사무부총장을 둘 수 있다. 또한 사무부총장은 사무총장을 보좌하며 유고시 그 직무를 대행한다.
   (7) 회장은 회무를 보좌하는 상임이사로 총무, 재무, 기획, 조직, 의전, 사업, 홍보, 섭외,문화, 체육, 정보, 환경,
       상조 등의 상임이사를 두며 상임이사는 상임이사회를 구성한다.

 제 12 조 (산하조직)
   (1) 본회는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우의를 도모하고 동창회 발전을 목적으로 한 동우회(골프회, 산악회 등)를
        구성하여 운영 할 수 있으며, 동우회는 연세AMP총동창회의 산하조직으로서 동창회의 친목과 발전을 위하여
        동창회와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상호 협의하여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 13 조 (사무국)
   (1) 본회의 사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사무국을 둔다.
   (2) 사무국 운영에 관한 사항은 별도 규정으로 정한다.


 

 제 14 조 (총회)
   (1) 총회는 임원선출, 회칙개정 및 예산결산과 기타 회의에서 부의된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2) 총회는 정기총회와 임시총회로 구분한다.
   (3) 정기총회는 4月에, 임시총회는 정기총회 이외에 운영위원회의 의결 또는 100인 이상의 요구가 있을 때,
       또는 회장이 필요하다고 판단될시 회장이 소집 할 수 있다.
   (4) 총회의 의장은 회장이 된다. 유고시에는 회장의 직무를 대행하는 수석부회장 중에 회장이 지명한 자 또는
       연장자가 그 직무를 대행한다.
   (5) 총회의 의결은 참석인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결정하되, 가부동수인 경우에는 의장이 결정한다.

 제 15 조 (상임이사회)
    (1) 상임이사회는 회장 및 회장이 추천한 수석부회장중 3인 이내, 상임부회장중 3인 이내,감사, 사무총장,
        사무부총장, 상임이사로 구성한다.
    (2) 상임이사회에서는 총회에서 위임받은 사항의 처리 또는 본회 운영에 중요한 의사결정 및 총회에 부의하여야 할
      사항 등을 결의한다.
    (3) 상임이사회는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 할 때, 또는 재적이사 과반수의 요청이 있을 때 회장이 소집한다.
    (4) 상임이사회의 의결은 참석인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결정하되, 가부동수인 경우에는 회장이 결정한다.

 제 16 조 (회장단회)
   (1) 회장단회는 회장, 명예회장, 상임고문, 고문, 감사, 수석부회장, 상임부회장, 사무총장으로 구성한다.
   (2) 회장이 소집한다.
   (3) 회장단회는 원로 회의로써 다음과 같은 사항을 의결한다.
      ① 총회, 상임이사회에서 위임된 사항
      ② 회장단 또는 사무국에서 상정된 사항
      ③ 명예회원, 고문 등의 추대사항
      ④ 기타 본회의 발전을 위하여 긴급을 요하는 중요한 사항
      ⑤ 회비 및 재정에 관한 사항
    (4) 회장단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은 상임이사회에서 결의된 사항으로 인정하며 회장단회의 의결은 참석인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결정하되, 가부동수인 경우에는 회장이 결정한다.

 제 17 조 (운영위원회)
   (1) 운영위원회는 제15조 상임이사회 구성원과 제16조 회장단회 구성원, 각 기 회장을 포함한 부회장단,
       각 기 사무국장을 포함한 이사단으로 구성한다.
   (2) 운영위원회는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 할 때, 또는 운영위원 과반수의 요청이 있을 때 회장이 소집한다.
   (3) 운영위원회는 확대 임원회로써 총회에 준하는 사항 중 긴급을 요하는 사항에 대하여 의결 할 수 있되 다만,
       의결된 사항 중 중요사항에 대하여는 정기총회 또는 임시총회에 보고하기로 한다.
   (4) 운영위원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은 회장단회에서 결의된 사항으로 인정하며, 운영위원회의 의결은 참석인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결정하되, 가부동수인 경우에는 회장이 결정한다.


 

 제 18 조 (회계년도) 본회의 회계연도는 매년 4월 1일부터 익년 3월 말일까지로 한다.

 제 19 조 (재정) 본회의 재정은 다음과 같은 수입으로 충당한다.
    (1) 평생회비
    (2) 임원분담금
    (3) 각종 찬조금
    (4) 광고수익
    (5) 기타 수입금

 제 20 조 (회비) 본회의 회비는 다음과 같이 구분한다.
    (1) 평생회비(단, 평생회비는 금액은 운영위원회의 결의를 거쳐 조정 할 수 있다. )

 제 21 조 (기금관리) 기금관리는 회장단에게 위임하고 이를 회장단에서 적선 처리한다.


 

 제 22 조 (사업) 본회는 본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업을 할 수 있다.
    (1)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유대강화를 위한 각종 행사
    (2) 회원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경영정보 및 지식 습득을 위한 세미나 개최
    (3) 회원 상호간의 동정을 알리는 뉴스레터 또는 유익한 정보 교환을 위한 각종 출판물 간행
    (4) 동창회 및 모교 발전에 필요한 사업


 

 제 23 조 (경조금) 본회는 본회의 화합과 친목도모를 위하여 상임이사를 주축으로 상조회를 구성하여 동문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본회 임원의 직계 존·비속에 한하여 별도 세칙에 따라 경조금 및 화환을 지급한다.

 제 24 조 (상조회) 상조회는 경조사 세칙에 가감하여 결정해야 할 중요 경조사 업무에 대해 결정한다.


 

 제 25 조 (상벌사항)
    (1) 포상 : 본 동창회 회원 중 본 동창회의 명예와 화합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사회에 공헌한 바가 인정되는 회원에
       대하여는 회장단회의 의결을 거쳐 그에 상응하는 연세최고경영대상 및 공로상을 포상할 수 있다.
    (2) 징계 : 본 동창회 회원 중 본 동창회의 목적에 반하거나 동창회의 발전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윤리위원장이
       윤리위원회를 소집, 심의하여 동문 자격을 정지하거나 제명할 수 있다.
    (3) 윤리위원회 구성 : 윤리위원회는 회칙 제4장 17조 1항의 운영위원회 구성원 및 현저한 공로가 있어 회장이
       추천하는 회원 중에서정기총회·임시총회에서 인준 받은 회원들로서 20인 이내로 구성키로 한다.
    (4) 윤리위원회 운영 규칙 : 별도의 규정에 의거한다.
    (5) 단, 초대 윤리위원은 2006년 10월 18일 임시총회에서 구성키로 하되, 차기 회장이 재추천하여 이를 변경, 조정 할
       수 있다.
    (6) 윤리위원의 임기는 선출된 날로부터 2년으로 한다.


 

  제 26 조
   (1) 본회의 회칙에 미비된 사항은 상임이사회에서 정한다.
   (2) 본 회칙은 1994년 12월 12일부터 시행한다.
        단, 1994년 10월에 선출된 회장과 동년 12월에 선임된 임원의 임기는 1997년 4월까지로 한다.


경조사 세칙

1.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AMP 총동창회 동문 모두의 화합과 친목도모를 위하여 사무총장 및 상임이사를
   주축으로 상조회를 구성하여 동문 경조사 발생시 경조사 세칙에 의거하여 동문 참여를 적극 유도한다.
2.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AMP 총동창회 임원의 직계 존·비속에 한하여 경조사가 발생할 경우
   다음과 같은 기준에 따라 경조금
및 화환을 지급할 수 있다.

구분

대상

지급내역

비고

결혼

본인

300,000원 +화환

 

자녀

300,000원 +화환

 

사망

본인

300,000원 +근조기

근조기 또는 조화

배우자

300,000원 +근조기

자녀

300,000원 +근조기

양가부모

300,000원 +근조기

칠순

본인

300,000원 +화환

 

배우자

300,000원 +화환

 

수상,승진,취임,이전 등

본인

화환 또는 화분

 

3. 조사시 조화를 요청할 경우 경조금 지급액 중 100,000원 공제 후 지급한다.
4. 지급 대상자는 본 동창회 임원진이며 임원분담금 납입자에 한한다.
5. 경조사가 발생할시 해당 임원은 동창회 사무국으로 사전 문서 통보하여야 하며 본인이 원할 경우
   사무국은 이를 임원 전체에게 고지
할 수 있다.
6. 학교 관계자 및 AMP 총동창회 송년(신년)회 및 기타 행사시 협찬, 홍보 등 본 동창회 발전에 기여한 자의
   경조사 발생시에는 사무총장의
재량 및 상조회 결의에 의하여 화환 또는 화분을 증정 할 수 있다.
7. 본 건은 2006. 4. 12부로 시행한다.
<06. 4. 12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시 총회 안건에 상정되어 만장일치로 통과>



윤리위원회 운영 규칙

(1) 윤리위원장 : 윤리위원회는 윤리위원장 1인을 윤리위원 중에서 호선한다.
   윤리위원장은 윤리위원회의 소집 및 재심 소집을 할 수 있고 윤리심사를 총괄하여 의장이 되며
   윤리위원회 결정사항을
정기총회 또는 임시총회에 보고 할 수 있다.
(2) 징계 절차 : 윤리위원회는 윤리위원장이 소집할 수 있고 윤리위원회의 과반수 출석에 출석위원의 2/3 이상
   찬성으로 상벌 사항을 결정하며 윤리위원장은
이를 해당 회원에게 서면으로 통보한다.
(3) 징계 종류 : ①영구 제명 ②1년 자격정지 ③ 공개사과 ④ 일반사과
   1년 자격정지는 회원의 신분을 1년간 박탈하며 공식적인 회의 참여 및 제반 동문회 활동(동호회 활동 포함)을
   제한한다. 영구제명과 1년
자격 정지의 징계를 받은 회원이 임원일 경우 직위는 자동 해임되며 징계 회원이 속한
   관련 기관 및 단체에 징계 사실을
윤리위원장이 서면 통보 할 수 있다.
   단, 영구제명에 관한 건은 정기총회 또는 임시총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또한 징계대상자에게는 가능한 한 소명할 기회를 준다.
(4) 재심절차 : 윤리위원회의 결정에 불복한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서면으로 소명 자료를 제출하여
   재심을 요청 할 수 있고 소명자료를 접수한
윤리위원회는 재심회의를 거쳐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 최종 결정을
   서면 통보한다.

   단, 재심 회의시에는 회장, 상임고문, 감사가 포함된 재심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의하여야 한다. 재심의 결과가
   원심과 같을 경우 가중처벌
할 수 있다.
(5) 징계 및 제명에 해당하는 사항
  - 동창회의 품위와 명예를 현저히 실추시키는 경우
  - 불법자료 유포, 무단 자료 도용, 권한 남용, 허위사실 유포
  - 동창회 공금 횡령 및 부당한 사용 등으로 재산상 손실을 끼친 경우
  - 동창회의 친목과 화합의 목적에 반하는 행동을 하거나 동창회 발전을 현저히 저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2003. 05. 16 회칙개정 (제2장 제7조, 제2장 제8조 1항)
  2006. 04. 12 회칙개정 (경조사 신설)
  2006. 10. 18 회칙개정 (산하조직 신설, 상벌사항 신설 등)
  2007. 06. 21 회칙개정 (운영위원회 신설 등)
  2009. 04. 23 회칙개정 (제2장 제9조, 제2장 제10조, 제6장 제22조 4항)
  2010. 05. 12 회칙개정 (제2장 제6조, 제8조, 제9조, 제10조)